KFM경기방송, "VOV"s Kpop Contest" 내용보도

vov
Posted On:12/19/2019 12:00:00 PM
Posted by

베트남 하노이에서 'K-POP 콘테스트'...높아지는 한류 열풍

[앵커] 최근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의 활약으로 베트남에서의 한류 열풍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기방송과 제휴를 맺은 베트남 최초의 국영방송 VOV는 베트남인들을 상대로 K-POP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경기방송과 함께 한국과 베트남에서 공동으로 개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서승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갈수록 한류 열풍이 뜨겁습니다. 우리 기업들이 대거 진출한 것도 크게 영향을 미쳤지만, 최근 박항서 감독의 신드롬이 불길을 더욱 지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베트남 최초의 국영방송 VOV가 베트남인들을 상대로 K-POP 콘테스트까지 개최하면서 한류붐을 더욱 자극하고 있습니다. 국영방송이 나서서 한국 대중문화를 대대적으로 알리는 것은 이례적입니다.

VOV는 경기방송과 자매결연을 맺고 활발한 방송 콘텐츠교류를 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경기방송과 공동으로 하노이와 수원에서 개최한다는 계획입니다.

르우 안 뚜언 VOV5 동북아실장입니다

(인터뷰) "그래서 앞으로 저희는 KFM 경기방송과 함께 2회 3회 앞으로 장기적으로 이 프로젝트를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트남인들을 상대로 한 VOV 방송의 K-POP 콘테스트에는 총 4백여 개의 팀이 참여했습니다. 베트남의 유명 가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지난달 30일까지 두 달간의 예선을 거쳐 총 25명의 합격자들을 선발했습니다. VOV 방송은 예선 합격자들을 상대로 오는 20일 준결승전을 거쳐 내년 1월 10일 결승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우승팀에게는 우리나라 돈으로 총 1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경기방송은 특히 앞으로 베트남에서 VOV 국영방송과 함께 한국어교육을 비롯해 한국어방송 지원, 현지 기업들에게 베트남 인재를 지원하는 등의 사업방안을 공동으로 적극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경기방송은 VOV 방송 전속 가수와 연예인 등을 초청해 국내 다문화 가정을 위한 공연행사도 열어나간다는 방침입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KFM 경기방송 서승택입니다.

원문보기: https://www.kfm.co.kr/?r=home&m=blog&blog=news&front=list&uid=9350723

Post Tags